(주)캐프는 치열한 글로벌 시장 경쟁 속에서도 수익성 중심 경영과 질적 성장에 집중해 왔습니다.이제 우리의 본원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최고의 자동차 와이퍼 Manufacturing Company’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자는 일념 하에 빠르게 변화하는 Technology trend에 부합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개발을 지속하겠습니다.
앞선 기술력과 정도경영(正道經營)으로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가치가 함께 커나갈 수 있는 캐프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고객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와이퍼에 대한 기본상식 뿐만 아니라 내 차에 맞는 와이퍼 및 점검방법 등 관련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캐프는 책임감을 가지고 협력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가 만들어가는 가족 같은 회사입니다.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글로벌 와이퍼 1등 기업으로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십니다.
캐프는 앞선 기술력 및 고객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세계 와이퍼 시장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활동과 정도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여 주주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삼겠습니다.
1995년 설립이래, 최고의 와이퍼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 국내 자동차 와이퍼 After Market 1위의 글로벌 와이퍼 제조업체로 성장했습니다.
한결같은 품질로 고객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캐프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정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캐프의 눈과 귀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일터와 가정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각종 IR 관련 정보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지시스템(DART)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oducts
01. 와이퍼의 발명
위키피디아 영문판에서 현재 와이퍼의 발명 시점을 1903년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시 3명의 발명가가 와이퍼 관련 기술의 특허를 받았는데 이 중에서 메리 앤더슨(Mary Anderson)이란 여성 발명가가 고안한 와이퍼가 현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퍼의 시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일화로는 1903년 겨울, 진눈깨비가 내리던 뉴욕을 여행하던 메리 앤더슨이 전차를 타고 있을 때, 눈 때문에 앞을 보기 힘든 운전사가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고 빗자루처럼 눈을 쓸어내릴 수 있는 도구를 생각했고 그녀는 이를 와이퍼로 특허를 얻었습니다. 메리 앤더슨이 만든 도구가 여러분이 생각하는 오늘날의 와이퍼라고 볼 수 있습니다.
02. 와이퍼의 종류
와이퍼는 형태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첫째, 와이퍼 하면 누구나 쉽게 떠올리는 형태를 가진 일반 와이퍼(Conventional wiper blade) 입니다. 과거에는 전차종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었고 현재도 많은 고객님들이 애용하는 와이퍼입니다. 장점으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와이퍼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다는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둘째, 플랫 와이퍼(Flat wiper blade)는 일반 와이퍼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으로 최근에 생산되는 거의 모든 수입차에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보다 균일한 힘으로 차량의 유리면을 닦아주고 일반 와이퍼보다 디자인 면에서 우수하다는 것 입니다. 셋째, 하이브리드 와이퍼(Hybrid wiper blade)는 일반 와이퍼와 플랫 와이퍼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최근 생산되는 내수용 국산차, 일부 수입차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디자인 및 성능이 다른 종류의 와이퍼보다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신규 와이퍼가 생산되고 있어 앞으로 하이브리드 와이퍼의 종류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03. 와이퍼의 작동원리
최초로 와이퍼를 개발한 메리 앤더슨(Mary anderson)이 만든 와이퍼는 사람이 직접 작동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1917년에 최초로 전동식 와이퍼가 나왔고 그 후 많은 자동차에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자동차 와이퍼는 와이퍼 시스템(Wiper System)을 통해 작동됩니다. 와이퍼 시스템은 Wiper blade, Arm, Linkage, Motor로 구성된 하나의 체계이며, Motor가 움직이면 Linkage를 통해 Arm-wiper 순으로 에너지가 전달되어 유리를 닦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04. 와이퍼 속도조절 기능의 발명
1960년대만 하더라도 미국의 포드, 크라이슬러 등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의 와이퍼는 on-off 기능만이 전부였습니다. 비오는 정도와 관계없이 같은 속도로 움직일 뿐이었습니다. 1967년 로버트 컨즈(그렉 키니어)는 미국의 지방대학에서 응용전기공학을 가르치는 교수이자 파트타임 발명가였습니다. 비오는 일요일 가족과 교회 예배를 갔다 돌아오는 길에 컨즈는 와이퍼의 불편함을 느꼈고, 속도를 조절하는 와이퍼를 발명하여 1967년에 특허권을 얻었습니다. 한편, 컨즈는 발명품을 포드사와 계약하려고 했으나 계약 직전 무산되었습니다. 그러나 포드사의 신형 자동차에 컨즈가 발명한 와이퍼 기술이 적용되어 출시되었고 이에 격분한 컨즈는 거대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사와 특허 소송을 벌이게 됩니다. 12년이라는 긴시간 법정싸움 끝에 승소하게된 컨즈는 결국 포드사로부터 배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유명한 일화는 Flash of genius라는 영화로 대중들에게 더욱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